유저커넥션

유저커넥션

CUSTOMER SERVICE

고객센터

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잠재 고객의 입장과 생각이 중요합니다.
사용자를 여러분의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참여시켜 시장 성공 가능성에 한발 더 다가가세요.

약관 정책

제1장 총칙
  1. 제 1조 목적

    이 약관은 (주)유저커넥트(이하 ‘회사’)과 회원 가입자(이하 ‘유저’라고 하며,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이용자)간의 서비스(이하 ‘서비스’라고 하며, 오프라인 및 접속 가능한 각종 유무선 단말기를 통한 온라인을 포함,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‘서비스’를 의미)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  2. 제 2조 효력의 발생 및 변경
    • 1) 약관은 유저에게 온라인을 통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  • 2)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,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3)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상당한 기간 동안 해당 사이트에 공지하여야 합니다.
    • 4) 유저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. 유저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뒤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으며, 유저가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7일의 기간을 정하여 유저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유저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만약, 유저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.
  3. 제 3조 약관 외 준칙
    • 1)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.
제2장 유저 가입과 서비스 이용
  1. 제 1조 이용계약의 성립
    • 1) 이용계약은 가입자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와 가입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락으로 성립됩니다.
    • 2) 회사는 가입 신청자가 회사에서 요청하는 필수정보를 성실히 제공했을 때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가입을 승낙합니다. 단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      •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
      • 기재한 정보를 타인이 이용하거나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
      • 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한 경우
      •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,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
      • 제4장 제2조 의하여 회사가 계약을 해지했던 유저가 다시 회원 신청을 하는 경우
    • 3) 개인위치정보서비스는 위치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통신단말장치의 소유자 본인이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2. 제 2조 서비스 이용
    • 1)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,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  • 2) 회사의 업무상/기술상 정기점검 등의 필요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3) 일부 서비스 이용 시 고객사가 의뢰한 내용에 적합하지 않다고 인정된 유저는 조사참여에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.
  3. 제 3조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및 이용
    • 1) 회사는 유저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하여 현재 유저의 위치에 기반한 온라인 설문 서비스 및 설문 조사와 관련한 이벤트를 제공합니다.
    • 2) 회사는 유저가 보유한 GPS, 와이파이, 블루투스를 탑재한 스마트폰, 태블릿PC, 노트북 등의 통신단말장치를 통해 위치정보를 수집합니다.
    • 3) 위치정보와 관련한 유저의 권리와 행사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    • ① 유저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∙이용∙제공에 대한 동의를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이용∙제공사실 확신자료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      • ② 유저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∙이용∙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, 회사는 이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.
      • ③ 유저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의 경우 개인위치정보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,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합니다.
        • 유저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∙이용 ∙ 제공사실 확인자료
        • 유저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
      • ④ 유저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권리행사를 제11항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4) 회사는 유저와의 민원처리를 위해 유저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∙이용∙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으로 기록하며, 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.
    • 5) 회사는 유저의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. 다만,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      • 유저 개별적으로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한 경우
      • 통계작성, 학술연구 및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
      •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,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    • 6) 유저의 개인정보를 유저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로 제공받는 자,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. 단,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유저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.
      •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,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
      • 유저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
    • 7)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으로부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∙이용∙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만14세 미만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. 법정대리인은 제3항에 의한 유저 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8)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유저(이하 ‘8세 이하의 아동’이라 함)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수집∙이용∙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유저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.
      • ①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,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        • 만 8세 이하의 아동
        • 금치산자
        •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(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함)
    • 9) 제8항의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아래 각 호의 내용을 모두 기재하고 기명날인 또는 서명한 서면동의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.
      •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성명, 생년월일, 주소
      • 보호의무자의 성명, 주소, 연락처
      •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
      • 개인위치정보의 수집∙이용∙제공의 목적이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에 한정된다는 사실
      • 동의의 연월일
    • 10) 위치정보서비스의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. 단, 위치정보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통신료는 유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.
    • 11) 위치정보사업자 및 위치정보책임자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    • 1) 회사의 정보
        • 상호 : (주)유저커넥트
        • 주소 :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199 캠퍼스플라자 417호
        • 전화번호 : 031-216-5930
      • 2)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정보
제3장 의무 및 권리
  1. 제 1조 회사의 권리 및 의무
    • 1)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.
    • 2) 회사는 유저에게 등록된 전자적 전송매체를 통해 유저테스팅 참여를 권유하는 메일, 문자, 전화 등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3) 회사는 유저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않으며, 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유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"개인정보취급방침"에 따릅니다.
    • 4) 회사는 유저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유저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.
  2. 제 2조 유저의 권리 및 의무
    • 1) 유저는 개인정보 및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, 관리소홀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본인이 부담합니다.
    • 2) 유저는 개인정보 및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,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반드시 회사에 즉시 그 사실을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.
    • 3) 유저는 회사가 실시하는 유저테스팅에 대해 참여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. 다만, 조사의 목적 등에 의하여 피조사자의 범위가 한정되는 경우에는 조사대상 범위에 포함된 유저에 한하여 조사참여 여부에 대한 선택권이 부여됩니다.
    • 4) 유저는 조사대상 범위에 포함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조사와 관련한 정보를 등록된 전송매체를 통해 이메일, 문자, 전화 등을 통하여 수령할 권리가 있습니다.
    • 5) 유저는 회사가 실시하는 조사에 성실히 참여하여야 하며, 설문항목에 허위사실에 근거하여 응답하지 않아야 합니다.
    • 6) 유저는 회사가 실시하는 조사에 대한 사항(예:고객회사명, 조사종류, 조사내용, 조사기법, 조사결과, 위와 관련한 사진과 동영상 등)을 제3자에게 제공 또는 유출하거나 SNS, 블로그, 카페 등 인터넷 상에 게재하지 않아야 합니다.
  3. 제 3조 유저 회원의 정보 변경
    • 1) 유저는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단, 서비스 관리를 위한 실명정보,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.
    • 2) 유저는 신청양식에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의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지체 없이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.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4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
  1. 제 1조 계약 해지
    • 1) 유저가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유저 본인이 회사가 정한 탈퇴 절차를 통해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  2. 제 2조 이용제한
    • 1) 회사는 유저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실이 발생했을 경우 사전 통지 또는 공지를 통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회사가 제공하는 자원을 사용하여 공공 질서 및 사회적 통념에 반하는 행위를 하였을 때
      • 회사가 제공하는 자원을 사용하여 불법 행위를 하였을 때
      • 회사가 제공하는 자원을 사용하여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였을 때
      • 타인의 개인정보 및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였을 때
      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였을 때
      • 같은 사람이 중복으로 가입하거나 다른 실명으로 이중 가입을 했을 때
      • 회사에서 요구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허위임이 판명되었을 때
      • 회사에서 요구하는 정보확인 과정을 진행하지 않았을 때
      • 조사에 3회 이상 불성실 응답한 사실이 판명되었을 때
      • 전자메일, 전화 등 등록된 전자적 전송매체 정보를 통해 연락이 불가할 때
      • 추천적립금을 목적으로 단기간에 비정상적인 방법(거짓광고, 불법적 유인행위, 불법프로그램 이용 등)으로 다수의 유저 회원을 추천하였을 때
      •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였을 때
  3. 제 3조 계약해지와 이용 제한의 절차
    • 1) 회사는 약관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,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공지, 전자우편, 전화 등 전자적 전송매체를 통해 해당 유저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
    • 2)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유저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3)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, 그 결과를 유저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
    • 4)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.
  4. 제 4조 게시물
    • 1)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다른 유저 또는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      • 국가의 안전을 위태롭게 하는 내용인 경우
      •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인 경우
      • 국가의 경제질서를 파괴하거나 경제발전에 위해가 되는 내용인 경우
      • 범죄행위 기타 법률에서 금지하는 내용인 경우
      • 광고성 게시물을 무단 게재한 경우
      • 기타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
제5장 계약 변경
  1. 제 1조 계약사항의 변경

    1) 유저는 개인정보 또는 이용계약 내용을 변경하거나,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서 이용계약을 변경/해지하여야 합니다.

제6장 유저 테스팅의 이용
  1. 제 1조 적립금
    • 1) 적립금이란 설문의 응답에 대해 회사가 유저에게 지급하는 보상이며, 적립금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    • 2) 회사는 설문 전에 해당 설문의 적립금을 공지하며, 유저는 설문에 응답 완료하면 해당 적립금을 누적하거나 회사에서 선정한 기부처에 기부할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3) 회사는 유저 본인의 적립금 내역을 12개월 동안 공지합니다.
    • 4) 유저는 적립금이 1만원 이상 되었을 때, 1만원 단위로 본인 통장으로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2. 제 2조 현금 지급
    • 1) 유저가 입력한 은행으로 신청 마감일(매월 말일, 월 1회) 기준 7영업일에 신청금액을 지급합니다.
    • 2) 천재지변, 은행 및 금융결제원의 업무상∙기술상 문제, 회사의 정책 및 기술적 문제 등의 사유로 지정일에 회사가 지급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유저에게 사유를 공지하고 빠른 시일 내에 지급하도록 합니다.
    • 3) 유저 본인이 입력한 계좌정보(은행명, 계좌번호, 예금주)로 인해 이체오류(실패) 혹은 이체사고 발생 시 이에 대한 책임은 유저에게 있습니다.
    • 4) 신청기간이 지났거나 이미 이체가 완료된 적립금은 취소, 환불할 수 없습니다.
  3. 제 3조 온라인 상품권 지급
    • 1) 온라인 상품권이란 전자우편, 문자 등 전자적 전송매체로 발송되는 정해진 액수의 무기명채권을 의미합니다.
    • 2) 유저가 신청한 온라인 상품권은 회사 정책에 따라 지정된 날짜에 지정된 전송수단을 통해 지급됩니다.
    • 3) 천재지변, 기술적∙운영상의 오류, 휴무 등의 사유로 지정일에 회사가 지급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유저에게 사유를 공지하고 빠른 시일 내에 지급하도록 합니다.
    • 4) 이미 신청이 완료된 온라인 상품권은 취소, 회수, 환불할 수 없습니다.
    • 5) 회사는 회사 정책에 따라 지급 금액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.
  4. 제 4조 적립금 부지급

   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는 적립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.

    • 실명정보가 타인이나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었을 경우
    • 타인이 적립금을 신청한 경우
    • 유저 본인 명의의 계좌가 아니거나 개인정보로 등록된 이메일, 이동전화번호가 아닌 경우
    • 유저의 정보가 불명확한 경우
    •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명시하고 있는 개인정보 필수항목이 누락된 경우
    • 지급일 기준 유저 자격이 유지되지 않은 경우
  5. 제 5조 적립금의 소멸
    • 1) 유저를 탈퇴한 경우 적립금은 모두 소멸되며 재적립되지 않습니다.
    • 2) 유저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조사참여일 기준 3년입니다.
    • 3) 유저가 3년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에는 미사용된 적립금은 통보없이 자동 소멸됩니다. 단, 조사참여의 기준은 온라인을 통한 조사 참여 시도를 의미하며 좌담회 신청과 게시물 등록 등의 기타 활동은 제외됩니다.
제7장 손해배상 및 지식재산권 보호
  1. 제 1조 손해배상
    • 1) 회사가 이 약관이나 법령의 위반 및 그 밖의 고의·과실로 인하여 유저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    • 2) 유저는 이 약관이나 법령의 위반 및 그 밖의 고의·과실로 인하여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유저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    • 3) 유저는 테스트회사의 별도 승인이 없는 한 유저테스팅 이후 테스트한 제품을 회사에 반환하여야 하고, 이를 반환하지 않거나 제품을 훼손시킨 경우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 회사는 이 손해를 담보하기 위하여 유저에게 유저테스팅 전에 보증금을 지급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2. 제 2조 지식재산권 보호
    • 1) 유저테스팅을 통하여 습득한 연구·통계 결과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 및 테스트회사에 있으며, 누구든지 아래 각 호의 방법으로 회사 및 테스트회사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영업비밀을 유포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    • 승인 없이 조사 내용이 담긴 조사 화면을 저장하거나 복사하여 유포한 경우
      • 조사 관련한 내용이나 관련 자료를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
    • 2) 제1항을 위반한 자는 누구든지 회사 및 테스트회사에 대하여 민·형사상 책임을 집니다.
제8장 관할 법원 및 준거법
  1. 1) 회사와 유저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인한 소송의 관할은 회사의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
  2. 2) 회사와 유저간의 이 약관에 대한 해석이나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.